WELCOME TO BUYEO NATIONAL MUSEUM국립부여박물관을 찾아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국립부여박물관을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부여는 충남지역의 젖줄인 금강 유역의 풍요로운 자연환경으로 인해 선사시대 이래로 수많은 문화유적들이 남아 있는 역사 깊은 고장입니다. 특히 고대에는 백제문화가 가장 화려하게 꽃을 피웠던 사비백제의 왕도로서 그 발자취와 참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은 이러한 문화적 배경 아래 1929년 발족한 부여고적보존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94년에 이르는 깊은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 박물관은 충남 서부지역의 선사문화를 비롯하여 특히 백제의 문화유산을 보존 관리하는데 중심 역할을 다하여 왔습니다. 이외에도 유적·유물의 전시와 조사연구, 문화교육, 국제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선양하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더욱 높아진 이용자들의 문화 향유 욕구와 수준에 발맞춰 보다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고자 전시시설의 환경개선과 다양한 전시유물의 확보 그리고 신기술융합콘텐츠 개발로 스마트디지털박물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의 다변화에 따른 맞춤식 프로그램 운영으로 다양한 계층과 연령에 맞는 문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에게 한층 가까이 다가가는 백제전문박물관으로의 특성화와 그 위상을 제고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수요자 중심의 문화서비스의 질 향상을 통해 새롭게 거듭나는 국립부여박물관의 모습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시기 바라며, 백제문화의 향기가 이용자 모두의 가슴속에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 직원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