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지역과 함께 손잡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사하는 국립부여박물관 (11~12월 공연 안내)

  • 글번호: 329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22-11-08 09:44:25

지역과 함께 손잡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사하는 국립부여박물관

-11월 백제가야금연주단, 12월 부여사랑합창단 공연 개최-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지역 공연 단체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백제가야금연주단, 부여사랑합창단과 각각 11백제문양과 가야금 이야기’, 12성악가 고성현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공연을 국립부여박물관 사비마루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1112() 오후 3시에는 백제가야금연주단의 백제문양과 가야금 이야기공연이 열린다. 공연에서는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벽돌로 평가받는 국립부여박물관 소장품인 백제산수문전을 배경으로 다례 시연, 가야금, 해금, 첼로, 오보에 등 다양한 국악과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가야금과 백제문양을 주제로 한 이번 공연에서는 KBS국악대상에 빛나는 우리나라 최고의 해금 연주가 성의신의 연주도 만나볼 수 있다. 가야금 이야기로는 그리움 씨실되어’, ‘추억의 동요 모음’, ‘광화문연가’, ‘민요 기행’, ‘회상등의 곡을 감상할 수 있고, 백제문양 이야기로는 깨어나라! 산수문전’, ‘문양&만남’, ‘봉황을 두고’, ‘도깨비 서곡등의 창작곡을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다.


  1210() 오후 4시에는 부여사랑합창단이 성악가 고성현과 함께하는 송년 음악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리톤 고성현은 독보적인 성량과 섬세하고 울림 있는 공연으로 많은 호평과 찬사를 받아온 한국의 대표적인 성악가이다. 부여사랑합창단은 바리톤 고성현 외에도 소프라노 김수미와 협연하여 고독’, ‘나 항상 그대를’, ‘One day more’(레미제라블 OST) 등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사전 예약 후 초등학생 이상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공연 감상과 함께 국립부여박물관 상설전시실에서는 실감콘텐츠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시에 백제금동대향로’(10, 13, 15, 17)백제 명품, 백제 문양전’(11, 14, 16)을 현장에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획전시실에서는 백제 기술, 흙에 담다특별전(‘23129일까지)을 전시 중이다. 세부 내용은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041-830-8434)할 수 있다.


백제문양과 가야금 이야기 안내 및 예약 바로가기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