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국립부여박물관 디지털 국제교류전시 개막 _국외 여행 대신 집에서 온라인으로 즐기는 국외 특별전!

  • 글번호: 276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21-02-23 10:04:47

국립부여박물관 디지털 국제교류전시 개막

국외 여행 대신 집에서 온라인으로 즐기는 국외 특별전!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과 중국 뤄양박물관(관장 리원추)2021~2022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맞아 디지털 국제교류전시를 223() 개막한다. 코로나19로 국외 여행이 어려워진 두 나라의 국민들에게 집에서도 국외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신개념 디지털 국제교류 전시 프로그램이다.

 

20여년 동안 교류하고 있는 두 박물관은 온택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협력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올해 22일에는 온라인 영상회의를 열어 7월 예정된 국외교류특별전 북위-탁발선비의 남하의 한국 전시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새로운 협력 방식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눴다. 또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두 나라의 국민들에게 전시와 교육 등 소식을 교차 홍보하고 서비스하여 스마트박물관으로 함께 발전해 가는 것에 뜻을 같이 하고 있다.

 

디지털 국제교류전시는 VR(가상현실) 전시를 상대 기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중국에 소개되는 국립부여박물관 전시는 하늘에 올리는 염원-치미?尾’, ‘백제 능산리 1, 東下塚’ VR 전시이다. 한국에 소개되는 뤄양박물관 VR 전시는 허뤄문명河洛文明’, ‘뤄양 당삼채唐三彩’, ‘석각石刻 예술전’, ‘실크로드 유물전’, ‘모란牡丹 소재 유물전7개 전시이다.

 

13대 왕조가 수도로 선택한 뤄양의 역사적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허뤄문명전부터 8톤이나 되는 돌벽사石?邪가 전시되어 있는 석각 예술전까지 다양한 뤄양박물관 디지털전시를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