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세계적인 걸작품 백제금동대향로”온라인 실시간 교육

  • 글번호: 266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20-10-28 09:08:02

 

국립부여박물관 학교단체 대상  “세계적인 걸작품 백제금동대향로”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윤형원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박물관을 방문하지 못하는 학교단체를 대상으로“세계적인 걸작품 백제금동대향로”온라인 실시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와 박물관이 함께 하며, 학교 교사들과의 긴밀한 협조로 운영되는 온라인 실시  간 교육 프로그램이다. 박물관은 교육 5일 전에 입체향로를  만들 수 있는 교구재와 기념품을 학교로 발송해 주고, 해당 학교 담임 교사들은 백제와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해 어린이들이 알고 싶어하는 “궁금해요 백제, 궁금해요 향로” 질문을 받아 박물관으로 전송해 준다.


 교육 당일 줌(ZOOM) 프로그램으로 박물관 ? 교사 모니터·학급 모니터를 연결하여 학생들의 반응을 보면서 진행한다. 특히 백제금동대향로(복제품)를 카메라 영상으로 연결하여 세부 문양을 클로즈업하여 보여주고, 뚜껑을 열어 향을 직접 피워보는 장면도 확인하며 공간을 초월하여 향로를 느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온라인 실시간 교육이 끝난 후에는 담임 교사와 학생들이 입체향로를 만들고 백제금동대향로의 매력에 대하여 발표도 한다.


 10월 23일에는 대전 하기초등학교 5학년 5개 반을 대상으로 실시간 교육이 진행되었다. 담당 선생님은“줌을 이용하여 직접 백제금동대향로를 보면서 설명을 듣고 확대하여 백제금동대향로의 세부 모습을 자세히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설명을 들은 뒤에 도상들을 그리니 학생들이 수업 중 설명을 들은 것이 이것이구나! 하면서 친근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백제금동대향로를 만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가 느낀 백제금동대향로의 매력을 써 봄으로써 한 번 더 백제금동대향로를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남겼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립부여박물관으로 직접 전화(041-830-8440, 8439)하여 일정을 조정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가할 수 있다.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