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7-8월 문화가 있는 주간[큐레이터와의 대화, 인문학 강의 등]

  • 글번호: 256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20-07-28 16:44:55

7~8월 문화가 있는 주간

역사적 소양 쌓고, 공연도 즐기자!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7~8월 문화가 있는 주간(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이 포함된 주) 지역민 및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큐레이터 대화, 인문학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큐레이터와의 대화는 전시품에 대한 상세한 해설과 관람객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729일과 82615시에는 각각 전시실에서 찾은 고대 갈등의 흔적들’(조효식학예연구사), ‘백제금동대향로 속으로 신선 나들이’(김선영교육팀장)를 주제로 관람객과 소통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문화가 있는 주간 목요일 19시 어린이박물관 세미나실에서는 2020년도 인문학 명사특강 글로벌 백제프로그램이 열린다. ‘백제와 북위와의 관계’(노중국교수/7.30.), ‘북위 효문제의 한화정책과 불교미술’(임영애교수/8.27)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가 열릴 계획이다. 도성, 불교문화 등을 통해 북위와 백제와의 영향 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81() 오후 2, 5시 사비마루 공연장에서는 백조가 된 선화공주 백조의 호수공연이 열린다. 국내 최초 서동요를 그림자극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으로 그림자극 전문 공연단체인 극단영백제가야금연주단이 힘을 모아 가족들이 쉽게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사랑이야기를 공연한다.

큐레이터와의 대화 및 인문학 특강은 현장 접수 후 무료 참여 가능하다. 백조의 호수 공연 관람 희망자는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후(회당 선착순 100)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국립부여박물관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으며, 마스크를 착용해야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문의: 041-830-8434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