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다시 보고 싶은 전시-VR서비스

  • 글번호: 240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20-02-26 19:09:49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최근 전시 VR 서비스 제공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박물관 임시 휴관기간 동안 집에서 즐길 수 있는다시 보고 싶은 특별전’VR 서비스를 226일부터 누리집에서 운영한다. 360°가상현실로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VR 서비스를 통하여 특별전 관람 기회를 놓친 국민들에게는 새로운 전시 경험의 시간을, 이미 관람한 분들에게는 다시금 천천히 유물을 감상할 수 있는 여유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 VR 서비스로 소개되는 특별전은치미, 하늘의 소리를 듣다’(2018)사신이 호위하사, 백제 능산리 1호 동하총’(2019)이다. 특별전치미, 하늘의 소리를 듣다는 우리나라에 있는 완형의 고대 치미를 한자리에 모은 최초의 전시로 학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전시에서는 고대 전통건축에 사용되었던 지역, 시대별 다양한 종류의 치미를 감상할 수 있고, 제작 과정 등을 바탕으로 치미의 기능과 상징적인 의미를 찾아볼 수 있다.

 

사신이 호위하사, 백제 능산리 1호 동하총전시는 유네스코로 등재된 능산리고분군동하총관련 다양한 연구 성과를 디지털 돋보기, 영상 등으로 소개하여 관람객들에게 쉽게 이해되는 친절한 전시로 좋은 평을 받았다. 3D스캔으로 얻은 동하총 석실 내부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해 벽화고분과 목관의 원형을 재현하고, 백제 왕릉급 무덤 내부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방식도 많은 관심을 끌었다.

 

다시 보고 싶은 특별전’VR 서비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여박물관 누리집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부여박물관은 향후 온라인을 통해서 더 많은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국민들의 문화향유를 돕고자 한다.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