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홈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 재개관

  • 글번호: 235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19-12-11 14:09:04

꼬마신선 용이봉이, 향로 나들이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관합니다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백제금동대향로 발굴 26주년이 되는 1212 오후 2시에 어린이박물관을 새로운 모습으로 재개관한다.

백제문화의 상징인 백제금동대향로를 주제로 어린이들의 흥미와 문화감성을 자극하여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사고력을 확장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빛과 색으로 만나는 미디어아트, 360°도 입체형 프로젝션 등 최첨단 디지털과 매달려보고, 올라가보고, 돌려보는 등 신나는

아날로그 체험을 결합한 전시공간에서 어린이들은 신비로운 향로 속 세상을 신나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꼬마신선 용이봉이가 되어, 향로 나들이를 떠 난다는 내용으로 전시는 총 6부로 구성하였다.

1안녕, 향로”, 2향로 톡톡”, 3향로 매직홀”, 4반짝반짝 향로 박사”, 5얼쑤! 향로 놀이터“ , 6부는 힐링 앤 쉼이다.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하여 체험으로 알아보고, 봉래산 놀이터에서는 향로 속 깨알 같은 재미들을 찾아볼 수 있다.

향로 매직홀에서는 매직스프레이로 향로 속 캐릭터들에게 생명력을 불어 넣어 함께 놀면서 캐릭터들의 역할도 이해할 수 있다.

백제장인이 되어 백제의 과학과 건축, 예술을 탐구하며 백제박사가 되어 보고, 향로 속에 펼쳐진 신선세계에서 나만의 힐링과 치유의 시간

을 가져 보기도 한다.

어린이박물관 재개관 축하 개막식 행사에서는 26년전 백제금동대향로를 직접 발굴한 신광섭 전 국립부여박물관장을 초청하여 그 당시의 생

생한 향로 발굴이야기특강과 부여군충남국악단의 아름다운 오악사공연도 펼쳐진다.

재개관 이후 12월까지 시범 운영을 걸쳐 2020년에는 어린이박물관 연계 새로운 프로그램과 축하 공연도 풍성하게 펼칠 계획이다.

 

국립부여박물관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한 다양한 체험으로 백제금동대향로의 가치와 우수성을 이해하고,

우리문화 및 세계문화로 관심과 사고력을 열어주는 계기를 만들어 줄 것이다.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