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국립부여박물관에서는 보다 정확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홈 > 참여 > 보도자료

SNS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 글번호: 218
  • 작성자: 국립부여박물관
  • URL :
  • 작성일: 2019-03-13 14:44:43

가족과 함께하는 박물관 주말 나들이

-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박물관을 즐거운 주말 여가문공간으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백제문화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주요 문화재를 테마로 운영되는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는 <신비로운 향로 속 세상>, <오층석탑, 색을 입다.>, <부채에 담긴 백제의 무늬>, <나무 속 암호, 목간>4개의 주제로 1·3·5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신비로운 향로 속 세상>에서는 1400연년 전에 인면조신, 인면수신, 등 상상의 동물과 원숭이, 악어 등 열대동물들까지 백제금동대향로 속에 표현했던 백제인들의 신비로운 예술세계를 탐구하고 입체향로도 만들어보며 <오층석탑, 색을 입다> 프로그램은 정림사지5층석탑 속 과학과 비례미, 아름다움을 탐구하고 느껴볼 수 있다.

  <부채에 담긴 백제의 무늬> 로그램은 백제인들의 미술세계와 창의성이 담긴 백제의 무늬 벽돌을 직접 탑본하여 부채를 만들고, <나무 속 암호, 목간> 프로그램에서는 글을 쓰고 소통하는 매체가 목간→종이→컴퓨터로 발달하는 과정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백제문화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토요일은 박물관이 좋아!” 프로그램의 참가는 무료이며, 신청은 국립부여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현장접수로 가능하다.


문의: 041-830-8440      

 

첨부파일 :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제공부서 : 학예연구실 / 문의 : 041-833-8563 / 수정일 : 2014.9.18.